본문 바로가기
티 이야기

구글 애드 센스 승인 후기 공유합니다!

by Astronaut 2022. 5. 5.
반응형

구글 애드 센스 비승인 때문에 글을 몇 건 작성했었습니다. 도대체 왜 비승인이 났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방법 저 방법 동원해서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두둥!!

제 블로그도 드디어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구글 애드 센스 비승인 이후 해야 할 일들

저도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 비승인으로 답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승인 후기 이전에 잠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했을 때의 이유 및 대처 방안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비승인을 받았을 때에는 비승인 사유를 알아내야 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비승인 이유로는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or 콘텐츠 없음 or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이 경우가 제일 해결하기 쉽습니다. 콘텐츠 수가 적거나, 콘텐츠가 별로거나 하는 등 글의 퀄리티가 좋지 않아 비승인이 난 경우거든요. '질'이 안되면 '양'으로 승부보면 됩니다. 글을 매일 한두 개씩 더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둘째, 페이지 템플릿 사용

이 경우는 제목 등에서 동일한 단어가 계속 반복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치 동일한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올린 게 아닌가 하고 구글 로봇이 오해를 한 거죠. 그러니 글의 목록을 살펴보시고 하나하나 조금씩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글 내부의 소제목이 겹쳤을 수도 있으니 확인해서 이것도 수정하면 됩니다.

셋째, 콘텐츠 스크랩

이 경우는 내가 작성한 글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가져와서 실었다는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여 작성했다고 구글 로봇이 판단한 경우이니, 글 속에서 어느 부분이 걸렸는지는 작성자 본인만 알 수 있을 것이니 잘 찾아서 수정하거나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넷째, 계정 중복

이 경우가 가장 해결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요청한 계정의 주소가 다른 사람의 주소와 겹쳤다는 것입니다. 먼저 계정 주소를 변경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안 되면 구글 애드 센스 자체를 탈퇴하고 다시 가입한 후 처음부터 다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제 블로그의 경우 어떤 사유로 비승인이 났는지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다시 신청을 클릭하는 바람에 곤란을 겪었는데요. 비승인 사유를 모르니 정확한 솔루션을 찾기가 어려웠거든요. 여러 사유 중에서 가장 큰 의심이 드는 것들부터 찾아서 하나씩 해결하고 있었더니 구글 애드 센스 승인 메일을 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비승인 사유로 강력하게 의심되는 것은 구글 서치 콘솔의 색인 문제입니다. 이 경우는 번거롭지만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따라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저기 검색해 봐도 색인 관련한 부분은 다른 곳에도 정리된 게 거의 없더라고요. 나라도 하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정리했어요. 

구글 애드 센스 비승인 해결 -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생성"하기

 

 

구글 애드 센스 승인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이 나면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먼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메일이죠? 이 메일을 얼마나 기다렸던가요.

구글-애드센스-승인

 

그럼 이제 구글 애드 센스 홈페이지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구글 애드 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화면 역시 다음과 같이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이 났다는 증거죠. 승인이 나기 전에는 "모든 단계를 완료했으며, 광고 게재를 검토 중"이라는 문구가 화면 상단에 떠 있었지만, 이제는 시퍼런 화면이 똭 하고 떠 있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이제 막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았기에 물론 수익이며 모든 수치는 0인 상태입니다. 조만간 제 블로그도 수익이 나겠죠?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할 수 있는 동기가 생긴 것 같아 무척 기쁩니다. 

이제 왼쪽 탭에서 광고-개요를 클릭해 볼까요?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은 웹사이트 주소 옆으로 초록색을 '사용'이라는 표시가 보입니다. 이건 지난 번에 광고 설정을 미리해 두어서 그렇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다음으로는 왼쪽 탭에서 사이트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준비됨'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도메인을 따로 구입하여 블로그에 연결한 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고, 하위 도메인도 마찬가지로 연결해 두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도메인 구입 및 연결 방법 등에 대해서 따로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블로그 운영 시 여러 유용한 점이 있거든요.

구글-애드센스-승인

저의 경우에는 비승인이라는 한 번의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다행히도 한 달 정도의 시간만에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석 달까지는 마음 편히 가 보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랐네요.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아 놓고 보니 수익에 대한 기대보다는 내 블로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가치 있는 글들로 가득 담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양질의 글로 꽉꽉 채워진 블로그가 되길 바라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이만 마칩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