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 이야기

2022 센스있는 어버이날 문구 모음 100개

by Astronaut 2022. 5. 7.
반응형

 

이제 곧 어버이날이 다가옵니다.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편지 한번 써 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어버이날 문구를 모아 봤습니다. 문구를 참고 또는 활용하여 감사 인사를 부모님께 편지로 전해 보세요.

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

 

어버이날 문구 100개

  1. 다시 태어나도 아빠, 엄마 딸로 태어날게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2. 당신의 절대적인 사랑에 무한 감사합니다. 
  3. 저의 엄마, 아빠로 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4. 든든한 딸, 든든한 아들이 도리게요. 항상 건강하시고 축하드려요.
  5. 세상에서 유일한 내 편! 사랑해요!
  6. 나의 꽃길은 엄마, 아빠의 딸이라는 거! 두 분의 꽃길은 앞으로 제가 깔아드리겠습니다!!
  7. 낳아 주셔서 감사하고, 키워 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거기에 계셔 주셔서 감사합니다.
  8. 저는 행운아에요! 엄마, 아빠의 아들이니까요!
  9. 제 인생의 첫 번째 로또! 바로 두 분입니다.
  10. 나의 영원한 히어로는 당신입니다. 아빠 사랑해요!

  11. 다시 태어나도 아빠 딸! 다시 태어나도 엄마 아들!
  12. 장미, 백합, 튤립, 프리지아... 예쁜 꽃 그중에 제일은 우리 엄마!
  13. 어!쩌다 보니 아빠 아들로 태어났지만 / 버!리지 않고 키워줘서 고마워 / 이!제라도 잘할게요 / 날! 믿어봐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14. 다음 생에도 저의 엄마, 아빠가 되어 주세요. 항상 사랑합니다.
  15.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울 엄마, 아빠... 진짜 고마운데~ 진짜 사랑하는데~
  16. 엄마, 고맙고 사랑해! 엄마 아들이랑도 안 싸우고 잘 지내 볼게요.
  17.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아빠. 나도 아빠 편인 거 알죠?
  18. 쑥쓰러운 마음에 잘 표현하지 못했지만, 제가 항상 사랑하고 감사하는 거 알죠?
  19. 건강하게 오래오래... 이 약속 하나만 지켜 주세요. 사랑합니다.
  20. 엄빠 딸이라서 햄볶아요!

  21. 늘 받기만 하는 거 잘 알고 있어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2. 내가 예쁜 건 아빠 덕! 내가 똑똑한 건 엄마 덕! 저의 모든 게 두 분의 덕입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23. 이젠 제가 두 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게요.
  24. 늘 받기만 한 것 같아요. 이젠 제가 드릴 테니 마음 껏 받으세요. 제 사랑을~
  25. 존경하는 아빠, 엄마! 언제나 늘 항상 그대로 계셔 주세요! 감사합니다.
  26. 다시 태어나도 엄마 아빠 아들 할거예요. 그때도 사랑 듬뿍 주세요.
  27. 다시 태어나면 저의 자식이 되어 주세요. 그땐 제가 무한 사랑 드릴게요.
  28. 오래오래 행복하게! 오래오래 건강하게! 
  29. 이제는 두 분 건강 먼저 챙겨 주세요. 우리 오래오래 함께 행복해야 하니까요.
  30. 항상 그 자리에 계셔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1. 오늘만은 아버지! 어머니!라고 부를게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아빠, 엄마로~
  32. 이제 깨달아요. 두 분의 사랑을. 항상 건강하세요!
  33. 평생 감사하며 효도할게요.
  34. 나는 참 좋다 때리는 엄마가 좋다 ... 이제 맞을 짓 안 하는 아들이 될게요.
  35. 엄마가 너무 좋아! 아빠가 너무 좋아! 난 그래요!
  36.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또 사랑해요!
  37. 엄마가 매일 똑같은 잔소리를 하는 건... 나를 향한 한결 같은 사랑 때문인 걸 알아요. 감사합니다.
  38. 아빠는 나무야. 큰 나무! 항상 그 자리에서 나를 지켜 주니까! 정말 고마워요. 효도할게요.
  39. 낳느라 고생했지? 키우느라 더 고생했지? 이제 받아봐 나의 사랑을! 엄마 사랑해.
  40. 엄마 닮아서 예쁘대, 아빠 닮아서 똑똑하대. 다 엄마, 아빠 덕분이야! 항상 고맙고 사랑해!

  41. 당신은 나의 슈퍼 히어로! 
  42. 난 정말 할머니, 할아버지께 감사할 거야! 엄마, 아빠를 낳아 주셨잖아!
  43. 넓고 깊은 은혜 어찌 다 갚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 효도할 테니 건강하기만 하세요!
  44. 우리 함께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아요!
  45. 내가 이룬 모든 건 엄마, 아빠 덕분일 거예요! 마음껏 자랑스러워 하셔도 돼요.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아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 
  46. 내가 가진 최고의 행운은 우리 가족이에요.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47. 난 항상 자신이 있어요. 내 뒤엔 두 분이 버티고 계시니까! 
  48. 나의 영웅, 나의 사랑, 나의 모든 것! 
  49. 나는 아빠의 자랑이자, 엄마의 꿈이자, 두 분의 모든 것이다. 잘 알고 있어요. 사랑해요. 효도할게요.
  50. 비 오는 날 교문 앞에 서 있던 엄마의 모습을 잊은 적 없어요.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51. 언제나 거기 그대로 계셔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빠 사랑해요.
  52. 어떤 남친을 만나도 아빠가 최고!
  53. 어떤 여친을 만나도 엄마보다 예쁜 사람은 못 봤어!
  54. 그대는 나의 꽃! 나는 그대의 사랑! 
  55. 단 하루도 두 분이 자랑스럽지 않은 날이 없었어요.
  56. 나는 나를 위해 살아요. 그것도 열심히. 그게 두 분이 바라는 나의 모습인 걸 알기에...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57. 사랑의 유산을 물려 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58. 당신은 나의 하늘입니다. 제가 태어난 후 단 하루도 변함없이 그랬습니다. 
  59. 두 분이 있어 내가 살아요. 두 분의 기도로 내가 살아요. 두 분이 제 삶의 가장 큰 축복입니다.
  60. 세상에서 나를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 당신... 고맙습니다.

  61. 하느님의 사랑, 부처님의 자비... 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이미 당신을 통해 받았으니까요.
  62. 당신의 눈물과 사랑으로 제가 살았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해 주세요. 
  63. 당신의 아들일 수 있어 행복해요. 이제는 저의 부모님일 수 있어서 행복할 수 있게 해드릴게요.
  64. 어버이날이 되니 고마운 마음, 사랑하는 마음이 왈칵 생겼어요. 늘 오늘 같은 마음으로 살게요. 두 분은 제가 가진 전부에요.
  65. 백 번, 천 번, 만 번 사랑합니다.
  66. 두 분의 사랑을 갚으면서 살게요. 
  67. 두 분이 만들어준 사랑의 둥지 안에서 언제나 행복했습니다. 사랑하는 두 분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68. 때론 삶이 고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었어요. 두 분이 제게 보내 준 지지와 응원이 원동력입니다. 부디 건강하시길.
  69. 오월의 맑고 화창한 날씨처럼 항상 밝고 건강한 웃음이 가득하길
  70. 제가 말을 안 들으면 마구 혼내 주세요. 그래도 돼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71. 부모님의 피와 땀, 눈물! 모두 알아요. 잊지 않을게요.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72. 두 분의 사랑 늘 가슴에 새기며 살겠습니다.
  73. 좋은 일이 생기면 늘 당신이 먼저입니다. 어머니 오래 건강하세요.
  74. 다시 태어난다면 다시 사랑한다면 그때는 더 잘 할게요!
  75. 세상의 빛을 보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분이 제 세상의 빛이기도 해요.
  76. 고생시켜서 죄송해요. 이제 좀 편안히 쉬셔도 돼요. 제가 있잖아요.
  77. 부족한 표현이라 죄송해요. 하지만 마음은 부족하지 않아요. 두 분의 은혜 잊은 적 없어요. 앞으로도 그럴 거예요.
  78. 길가에 핀 예쁜 꽃을 봤어. 문득 엄마 생각이 났어. 우리 엄마는 꽃처럼 예쁘거든. 사랑해, 엄마!
  79. 진부한 말밖에 할 말이 없네. 엄마, 아빠 고맙고 사랑해!
  80. 거창한 선물은 아직 준비 못 했지만, 내 마음만은 알지? 아빠, 엄마 사랑해!

  81. 아빠, 엄마 좀만 기다려! 내가 포르쉐 사줄게.
  82. 내 소원은 아빠 같은 남편 만나는 거야. 내 소원은 엄마 같은 와이프 얻는 거야.
  83. 눈부시게 찬란했을 당신의 인생을 기억합니다.
  84. 이거 다 진심인데... 엄마, 아빠 고맙고 사랑해!
  85. 당신의 아들로 산 하루하루 늘 행복했습니다.
  86. 친구들이 다 부럽대. 아빠가 우리 아빠라서!
  87. 새벽 아침 코끝 시린 공기에도, 대낮의 뜨거운 열기에도, 해질녘 돌아오는 발걸음에도... 저는 늘 행복합니다. 두 분이 계시니까요.
  88. 엄마, 아빠는 나의 공기! 나의 모든 것! 고마워요. 사랑해요.
  89. 걱정돼. 아빠가 내 아빠로 산 어제를 후회할까봐. 내가 잘할게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90. 힘들어서 모든 걸 내려놓고 싶을 때도 두 분이 있어 힘이 납니다. 항상 거기에 계셔 주세요.

  91. 쑥쓰럽지만 많이 사랑합니다.
  92. 남부럽지 않게 선물도 사드리고, 용돈도 거창하게 드리고 싶지만 아직은 마음뿐이에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내가 될게요. 믿고 기다려 주세요.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93.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셋째도 건강!
  94. 밤하늘의 별을 보면 엄마 얼굴이 떠올라. 항상 고맙고 사랑해.
  95. 저 많은 별을 다 세고 또 세어도 당신의 사랑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거 잘 알고 있어요. 
  96. 우리 가족 지금처럼 도란도란 알콩달콩 행복하게 지내 보아요!
  97. 꽃보다 엄마! 별보다 아빠!
  98. 하늘의 별보다, 하늘의 달보다 아빠가 최고!
  99. '니가 무슨 걱정이니, 내가 있는데!'라고 했던 당신의 말을 기억합니다. 항상 내게 힘이 되어 준 그 말... 이젠 제가 당신께 해 드리고 싶습니다.
  100.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사랑하는 나의 부모님!

 

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

 

그냥 용돈이나 선물을 드리기보다는 짧게라도 마음을 담아 같이 전달드리면 부모님도 우리의 마음도 모두 기쁘고 행복할 것 같네요. 어버이날 문구에 같이 사용하면 좋을 이미지도 모아 봤습니다. 어버이날 문구 이미지도 자유롭게 활용하셔서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
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어버이날-문구

반응형

댓글